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xingapi 사용할때 Microsoft Office 버전은 32비트로~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어서 책을 찾아보니 엑셀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예전에는 대신 증권의 사이보스 트레이더나 예스트레이더 같은 툴들이 있었는데~


이트레이드 증권에서 xingapi 라는 이름의 API 를 제공해 주더군요.


일단 이트레이드 증권 계좌 계설을 하고~


아래 주소에서 xingapi를 설치하고~







사용 등록/해지 페이지에서 xingapi 사용을 등록 합니다.


책이 엑셀을 사용하다 보니 Microsoft Office 를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저는 윈도우 64 비트라 64비트 버전의 Microsoft Office을 설치했었습니다.


xingapi를 설치하면 설치 폴더(기본 설정을 한다면 C:\ETRADE\xingAPI)에 엑셀샘플이 설치가 됩니다.


VBA 문법은 아래 주소에서 공부하면서~



위 폴더에 설치된 엑셀 샘플을 돌려 보는데.... 컥...처음부터 안되더군요....


이런.. 암것도 모르는데... 처음부터 안되면...  무지하게 당황 스럽죠... 알고보니 Microsoft Office의 버전 문제 더군요. 윈도우 64 비트를 사용한다고해도 32비트 Microsoft Office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더군요.


Microsoft Office 32비트를 설치 했더니 위에서 말씀드린 엑셀 예제들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더군요.


이트레이드 증권에서 블로그도 운영하는것 같더군요.


아래 주소에 가면 제일 기본이라 할 수 있는 xingapi 의 설치 방법이나 로그인 예제 따라 하기 등에 대해 공부 할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ream_asset&logNo=50193428607&categoryNo=0&parentCategoryNo=119&viewDate=&currentPage=1&postListTopCurrentPage=1


아래 글에서는 엑셀 VBA 가 아닌 Perl 을 사용해서 xingapi 를 사용하더군요.